본문 바로가기

코딩 에러

Ubuntu PyInstaller imshow 할 때, qt.plugin.platforms 에러

윈도우에서는 프로그램 폴더를 복사해서 dll들을 복사해주면 끝났었는데,

우분투에서는 site packages.so 파일들을 복사해서 넣어보기도 하고, PyQt5 나 PyQt6설치

PySide에 있는 qt/plugin/platforms 파일들을 일부러 복사해서 dist/"program file name"/cv2/plugins/platforms/ 폴더를 일부러 만들어서 넣어보기도 했는데 모두 안되었다.

pyinstaller 버젼은 4.2로 설치를 해봐도 안되었다.

 

결국 해결한 방법은 어이없게도 opencv 버젼을 낮추면 해결되었다.

 

버젼은 4.1.2.30으로 낮췄었다. 기존에는 4.5.3.56을 썼었다.

 

python -m pip install opencv-python==4.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