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딩 에러

pip uninstall 했는 데 import 될 경우/ pip install 했는 데 import 안되는 경우 / which pip가 conda pip가 아닐 경우

이건 좀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anaconda에서 가상환경에서의 pip를 사용하여 패키지를 설치하려는데 이상하게 안될때가 있다.

예를 들면, 패키지 설치를 했는 데 import가 없다고 뜨거나, 삭제를 했는 데 import가 될 경우? 

 

분명히 다른 건 문제가 없는 데 왜 그럴까

 

이런 문제에 대해서 다른 여러 방법들은 포스팅이 되어있으니 내 방법은 극히 주관적인 방법이라고만 말할 수 있다.

 

나 같은 경우에는 mobaxterm을 사용하여 원격으로 리눅스에 있는 터미널을 만지는 데, 여기서 which pip를 입력할 경우, 계속 local에서의 pip만 계속 가리키게 되었다.

 

조금 이상해서 원격이 아닌, 컴퓨터로 which pip를 입력했더니 정상적으로 작동하였다....

 

내가 볼 때, 내가 잘못한 것이라기보다 mobaxterm의 문제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원격으로 하는 것보다 컴퓨터에 직접 입력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무튼, 나 같은 경우세어 해결방법은 그냥 원격으로 하지말고 컴퓨터에서 직접 터미널 키고 해라....